화진중학교 로고이미지

2학년 교육활동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학년 영어
작성자 신미경 등록일 21.10.07 조회수 19
첨부파일
활동지(1).hwp (1.31MB) (다운횟수:8)
활동지(2).hwp (2.9MB) (다운횟수:8)
활동지(3).hwp (13.63MB) (다운횟수:8)

 2학년 영어를 담당합니다. 영어 교과서를 단원당 학습 활동지 4~5장으로 재구성하고 결과물은 수행평가 포트폴리오 영역에 반영합니다. 학생들이 영어를 일상생활과 연계하여 학습하도록 수업하며, 교직생활의 경험을 교과 및 생활지도에 활용합니다. 영어 동화 읽기 및 문화 수업 시간에는 학생들이 건강한 자아상을 갖고 자신의 특성을 이해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세계시민 의식을 함양하도록 돕습니다. 건전한 지식과 성실한 습관, 공감하는 능력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건너는 힘이라고 생각합니다. 학생들이 교과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어 도서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독후활동으로 건전한 감수성과 문제해결력, 밝고 따뜻한 인성을 함양하도록 지원합니다. 세심하고 모든 교수학습에 정성을 다하며, 수업일기를 작성하여 각종 활동에 적용합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이름을 외우고 가능성을 믿으며 수업과 생활지도, 업무에서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교사로 살아가려 합니다.

 

아래에 중학 영어 교과 목표와 교수 방법에 대해 간단히 기술합니다.

1. 목표

 가. 영어에 대한 지속적인 흥미와 기초적인 영어 사용에 대한 자신감을 가진다.

 나. 세계시민의 구성원으로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영어를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초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기른다.

 다. 영어 학습을 통하여 영어권 국가의 관습과 문화를 이해한다.

2. 교수 방법

 가. 생활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외래어나 관용적 표현을 활용하여 성인 학습자의 흥미와 동기를 유발하도록 한다.

 나. 학습자의 특성을 고려하여 팝송, 잡지, 신문 등 다양하고 실용적인 자료를 활용함으로써 흥미 있는 영어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다. 학습자의 인지적, 정의적 특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와 정보통신기술(ICT) 도구를 활용하여 수업하도록 한다.

 라. 말하기와 쓰기 지도의 경우, 정확성보다는 의미 전달에 중점을 두어 지도한다.

 마. 영어권 국가의 문화를 관련 음성언어 및 문자언어 도입과 연계하여 소개함으로써 자연스럽게 타문화를 이해하도록 한다. 

3. 평가

 가. 교육과정 및 교과서에 제시되어있는 의사소통 기능을 중심으로 형성평가를 실시하여 학습자들의 학습 정도를 진단한다.

 나. 교수.학습 활동과 평가를 연계하여 실시하되 결과보다는 과정 위주로 평가한다.

 다. 언어적 지식보다는 언어적 수행을 중심으로 평가한다.

 라. 평가 결과는 학습자의 학습 수준을 점검하고, 효과적인 교수학습을 계획하는 데 활용한다.

이전글 2학년 국어
다음글 2학년 과학